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실화 바탕 영화 :: 암수살인 실화 :: 범인 이문기

by ROYDADDY 2019. 12.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포매니아 입니다~~!

2018년 10월 3일에 개봉한 영화 암수살인 보셨나요??

 

 

최근 화성 연쇄살인의 범인이 밝혀지면서 많은 미제 사건들에게 해결할 수 있다는 힘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사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수사한다면 미제 사건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인 것 같아요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밝혀지지 않은 여러 사건들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부산에서 발생한 암수살인 입니다.

 

 

암수살인은 부산에서 발생한 암수범죄를 바탕으로 살인범의 자백으로 사건을 쫓는 실화극입니다.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의 진술을 확인하기 위해 형사들은 현장에 직접 가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피해자는 있지만 확실한 증거(시체 등)가 나오지 않아 오히려 법정에서 범인에게 유리하게 진행될 수 도 있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범인은 일사부재리의 원칙 ( 한번 처리된 사건은 다시 다루지 않는다는 법의 일반원칙 ) 을 이용해 교묘하게 무죄를 선고받으려 하죠. 이러한 스토리로 흘러가는 살인범과 형사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 암수살인 영화는 부산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김태균 감독은 우연히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에 방송된 에피소드를 보고 실제 주인공 형사를 만나 이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사건 현장으로 가서 직접 눈으로 보며 사건 현장을 담으려 노력했고 5년간의 길고 긴 인터뷰와 꼼꼼한 취재 끝에 '암수살인'이라는 영화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스토리에 연기파 배우 김윤석과 주지훈이 출연하니 더 몰입할 수 있었어요.

밝혀지지 않은 암수 살인사건들을 끝까지 파헤치려는 형사와 형사와 수사망을 리드하는 영리한 살인범의 그 심리싸움이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암수범죄, 암수살인이란??

암수살인 : 범죄가 실제로 발생하여 피해자는 있지만,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살인사건

 

 

출연

김윤석 ( 김형민 역 )

세상에서 나 혼자 바보가 되면 그만 아닙니까.

 

 

주지훈 ( 강태오 역 )

그래서 우짜라꼬?

 

 

 

암수살인 실화 내용

 

 

 

사건은 2010년 11월 어느 날,

2달 전 유흥주점 직원을 살해한 후 수감된 이문기(실제 범인)가 김정수 형사(당시 부산 마약 수사대 소속)에게 편지를 보내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10건의 살인범죄 리스트와 단서를 받게 된 김정수 형사는 이문기를 찾아가 자술서를 적게 하였다.

 

 

 

 

 

이문기가 작성한 자술서를 바탕으로 사건 현장에서 유골을 발견하게 되지만 범인은 갑자기 모든 자백을 부인하는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범인의 행동은 수사를 더 어렵고 미궁 속으로 빠지게 만들기도 했다.

하지만 김정수 형사는 끝까지 수사하여 사건들 풀어나갔다고 합니다.

 

 

 

본 사진의 인물은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이 사건의 범인 이문기 씨는 현재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고 합니다.

 

 

 

 

암수살인 영상 보기

https://kakaotv.daum.net/v/391006186

https://kakaotv.daum.net/v/389355994

https://kakaotv.daum.net/v/390272886

 

 

많은 피해자를 남겼던 화성 연쇄살인사건, 암수살인 실화..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점점 더 많이 발생하고 있는 묻지 마 살인사건을 보며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왜 살인을 하게 되는지 어떠한 생각으로 살인을 하는지 어디서부터 문제인것인지..

살인사건과 같이 끔찍한 사건사고 발생률이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이 크네요..

반응형

댓글